■ 흔한 하는 말로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고 말할 수 있는 필리핀 국민 식당 망 이나살(mang inasal)입니다. 한국인에게 호불호가 전혀 없는 식당입니다. 필리핀 생활을 하고 한국으로 간 사람들 중에서 가장 먹고 싶은 필리핀 음식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
필리핀 맛집에 대하여 문의를 받을 때는 망설임 없이 추천하는 식당이기도 합니다. 물론 우리들도 특별한 외식 메뉴가 없을 때는 당연히 망 이나살로 향합니다

■ 바비큐 닭 메뉴는 간단합니다
Paa Large(PM1)
닭 다리 부위
Pecho Large(PM2)
닭 날개 부위
지금은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인상되어 음료수 포함된 가격이 157페소, 182페소입니다. 필리핀 서민들이 이 식당을 좋아하는 이유는 35페소(약 870원)만 추가하면 밥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
![[마닐라 맛집] 필리핀 대표 음식 바비큐 치킨은 꼭 망 이나살에서 먹어야 합니다](https://oyo-yoy.com/wp-content/uploads/2025/08/마닐라-맛집-필리핀-대표-음식-바비큐-치킨은-꼭-망-이나살에서-먹어야-합니다-1.jpg)
■ 무료로 제공되는 시니강(sinigang) 국물입니다. 좀 신맛이 있는 국물이 닭과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
![[마닐라 맛집] 필리핀 대표 음식 바비큐 치킨은 꼭 망 이나살에서 먹어야 합니다](https://oyo-yoy.com/wp-content/uploads/2025/08/마닐라-맛집-필리핀-대표-음식-바비큐-치킨은-꼭-망-이나살에서-먹어야-합니다-2.jpg)
■ 테이블 위에는 간장과 붉은색의 닭기름이 있습니다. 이 닭기름은 반드시 밥에 뿌려서 먹여야 제대로 된 망 이나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
![[마닐라 맛집] 필리핀 대표 음식 바비큐 치킨은 꼭 망 이나살에서 먹어야 합니다](https://oyo-yoy.com/wp-content/uploads/2025/08/마닐라-맛집-필리핀-대표-음식-바비큐-치킨은-꼭-망-이나살에서-먹어야-합니다-3.jpg)
■ 매운 고추인 나부요(labuyo)와 깔라만시(calamanci)를 주는데 간장과 닭기름을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. 이 소스가 없으면 망 이나살을 먹을 수 없을 정도의 중요한 것입니다
![[마닐라 맛집] 필리핀 대표 음식 바비큐 치킨은 꼭 망 이나살에서 먹어야 합니다[마닐라 맛집] 필리핀 대표 음식 바비큐 치킨은 꼭 망 이나살에a[마닐라 맛집] 필리핀 대표 음식 바비큐 치킨은 꼭 망 이나살에서 먹어야 합니다서 먹어야 합니다](https://oyo-yoy.com/wp-content/uploads/2025/08/마닐라-맛집-필리핀-대표-음식-바비큐-치킨은-꼭-망-이나살에서-먹어야-합니다-4.jpg)
■ 닭 다리 메뉴인 PM1입니다. 고기 위에 빨간 깃발이 꽂혀있는데 주문 시 10페소(약 250원)을 추가하면 매운맛 치킨을 먹을 수 있습니다. 이것이 필리핀의 치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
■ 닭 날개 메뉴인 PM2입니다
![[마닐라 맛집] 필리핀 대표 음식 바비큐 치킨은 꼭 망 이나살에서 먹어야 합니다](https://oyo-yoy.com/wp-content/uploads/2025/08/마닐라-맛집-필리핀-대표-음식-바비큐-치킨은-꼭-망-이나살에서-먹어야-합니다-5.jpg)
■ 나는 항상 PM2을 주문하여 먹는데 보통 이 돼지고기 바비큐도 같이 주문해서 같이 먹습니다. 이 바비큐 맛도 아주 좋습니다
■ 한국인들은 항상 아쉬운 것이 있는데 이 맛에 김치만 있으면 금상첨화인 것이 먹을 때마다 느낍니다. 닭 한 조각과 밥 한 숟가락에 만들어 놓은 소스를 뿌려서 먹게 되면 더 이상의 맛있는 음식이 없습니다
마닐라 여행 시 꼭 이 식당에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이 식당에서 필리핀 사람들이 포크,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먹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것을 까마이(kamay)라고 음식을 먹는 전통 방식입니다
